2013년 1월 3일 목요일

1월 인도영화 상영회

인도 문화원에서 진행되는 1월 인도 영화 상영회,
제목-청원, 구자리쉬 Guzaarish입니다.
장소-용산구 한남동 36-1 (인도 대사관 맞은 편), 인도 문화원
일시-1월 20일 (일요일) 오후 3시
- 상영 후 간단한 다과가 제공됩니다.
예약 : 전화 (02-792-4257, 4258) 혹은 이메일 info@india.kr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선착순 90명으로 예약을 제한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 예약 시 밝혀 주실 사항들
1) 참가자 대표의 이름 2) 참가인 명수 3) 휴대폰 뒷번호 4자리 4) 이메일 주소


=============
영화 상영작 소개
=============
제목 : 청원, 구자리쉬 Guzaarish
감독 : 산제이 릴라 반살리 Sanjay Leela Bhansali
제작 : 산제이 릴라 반살리 & 바바니 이에르 Bhavani Iyer
주연 : 리틱 로산 Hrithik Roshan, 아이쉬와르야 라이 Aishwarya Rai
음악 : 산제이 릴라 반살리
개봉 : 2010년 11월 19일 (한국 개봉 2011년 11월 2일)
상영시간 : 126분
줄거리 : 불우한 어린 시절을 딛고 이튼 (리틱 로산 분)은 최고의 천재 마술사로 성공했었지만, 시샘에 눈이 먼 동료의 배반으로 목 위만 움직일 수 있는 전신마비 불구가 되어 하릴 없는 생을 이어가는 존재다. 식물인간과도 같은 12년을 한결같이 지키며 간호해주는 매혹적인 간호사 소피아 (아이쉬와르야 라이 분)의 도움으로 라디오 방송을 개설하여, 꿈과 희망을 잃었거나 불행에 신음하는 사람들을 격려하는 것으로 암울한 날들의 무거움을 견디어 가는데…
때때로 찾아주는 변호사인 오랜 친구가 하고 싶은 거 없냐고 묻자....이튼은 마침내 참고 참았던 소원을 말하는데… 더는 견딜 수 없으니, 내가 안락사를 택할 권리를 청원해다오…
이튼의 방송을 통해 삶의 희망을 찾고, 분발되었던 청취자들과 차마 보낼 수 없는 주변의 사람들이 격렬하게 이튼의 변심을 비난하며 반대하는데..
친구의 고통에 더 이상 눈 감을 수 없는 변호사가 낸 청원에 의해 법정에서의 공방이 시작되고, 아들의 고통을 견딜 수 없었던 모친이 아들의 안락사 선택을 지지하면서 여론이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지만…
자신이 가진 모든 마술의 비법을 전수한 제자의 정체… 법정의 판결…
보통 사람이라면 단 1분도 견딜 수 없는 고통을 12년 간 견디며 생을 이어가는 이튼에게
폭력을 불사하는 술주정쟁이 화가 남편을 내친 채 그림자처럼 자신 만을 수발하는 소피아의 사랑은....
헬렌 켈러 여사의 이야기를 인도식으로 풀어 성공한 ‘블랙 Black’의 산제이 릴라 반살리 감독이 블랙의 성공을 받침 삼아 만든 후속작인 이 영화는 춤실력으로 유명한 리틱 로샨의 춤이 없어도.. 인도 영화 특유의 음악과 춤 장면이 없어도..
1994년의 미스 월드 출신 여배우 아이쉬와르야 라이의 아름다운 모습들과 아름다운 휴양지 고아 Goa의 풍경들과 마술을 묘사하는 환상적인 장면들이 양념으로 넘치며…
2시간이 짧게 느껴지도록 만드는 영화입니다.
주)옛나인필름과 영화사 칸이 수입하고 씨너스 엔터테인먼트(주)가 배급하여 2011년 11월에 국내에서 상영되었고, 다움이나 네이버, 올레 TV 등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 인도 친선협회
사단법인 한인교류회 Indo-Korean Foundation
A Bridge between India & Korea
www.india.kr / info@gmail.com

2013년 1월 1일 화요일

하본기 1


2-001
(원문)
夏禹, 名曰文命。 禹之父曰鯤, 鯤之父曰帝顓頊, 顓頊之父曰昌意, 昌意之父曰黃帝。 禹者, 黃帝之玄孫而帝顓頊之孫也。 禹之曾大父昌意及父鯤皆不得在帝位, 爲人臣。
(음역)
하우, 명왈문명。 우지부왈곤, 곤지부왈제전욱, 전욱지부왈창의, 창의지부왈황제。 우자, 황제지현손이제전욱지손야。 우지증대부창의급부곤개부득재제위, 위인신。
(주석)
1. 하(夏)-황제의 후예 하후씨(夏后氏)는 하 부락연맹의 창시자라고 전해졌다. 하 부락연맹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왕조인 하나라로 발전했으며, 시기는 대략 기원전 21세기이다. 하 왕조의 건립은 중국 청동기 시대의 시작과 국가단계(state)의 성립 및 성시혁명(Urban revolution)의 확대와 최고 지도자의 칭호인 왕의 등장과 문자가 출현한 일대 변혁의 시대였다. 하 왕조는 우왕(禹王)에서 시작하여 걸왕(桀王)에 이르기까지 14대 17왕의 대략 400여년 존속하였다. 하우(夏禹)는 우왕이 하 왕조의 첫 번째 제왕이므로 후대 사람들이 하우라고 일컬었다. 우왕은 성은 사(姒)이고 씨는 하후(夏后)이며, 하후씨(夏后氏) 부락의 우두머리이다. 그의 어머니는 유신씨(有莘氏)의 여성 수기(修己)이다.
2. 우(禹)-1-026-주석5 참고.
3. 문명(文命)-1-026-주석5 참고.
4. 곤(鯤)-1-015-주석15 참고.
5. 전욱(顓頊)-1-007-주석15 참고.
6. 창의(昌意)-1-007-주석8 참고.
7. 황제(黃帝)-1-001-주석1 참고.
8. 증대부(曾大父)-증조부를 말한다.
(국역)
하나라의 우는 이름을 문명이라 일컬었다. 우의 아버지는 곤이라 일컬었고, 곤의 아버지는 전욱이라 일컬었으며, 전욱의 아버지는 창의라 일컬었고, 창의의 아버지는 황제라 일컬었다. 우는 황제의 현손자이고 전욱의 손자이다. 우의 증조할아버지 창의와 아버지 곤은 모두 제왕의 자리에 오르지 못하고 제왕의 신하가 되었다.
(참고)
하(夏) 부족의 기원-중국 고대문헌의 기록에 의하면, 하후씨(夏后氏)가 건립하기 이전에 하 부족과 주위의 기타 부족과의 연맹 수령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빈번하였다. 또 하 부족은 대략 고대 전설중의 전욱(顓頊) 이후에 점차 흥성한 것으로 나타나는데, 아마도 전욱 부락의 일파이고 그들의 후예일 가능성이 농후하다.

2012년 12월 31일 월요일

새해 인사드립니다

페친님, 블로거님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운 2012년 이었습니다. 혹여 근심, 걱정, 질병, 불행, 이별, 불화, 미움 등 나쁜 것들이 있으면 모두 여기(京都의 平安神宮)에 단단히 묶어 놓으시고, 새해에는 모두가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김영환 드림.